자율주행·커넥티드카 통합 보안 솔루션 기업 새솔테크(대표 한준혁)는 최근 자사 암호모듈 SSCrypto v1.0이 국가정보원 암호모듈 검증(KCMVP) 1등급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KCMVP는 국가와 공공기관, 기업의 업무 자료를 보호하는 암호모듈의 안전성을 검증하는 제도다. SSCrypto v1.0은 V2X(차량사물통신) 보안과 전기차 충전, 드론 통신 보안까지 미래 모빌리티에 최적화된 암호모듈이다. 뛰어난 보안성과 초고속 성능으로 교통은 물론 국방 등 높은 보안이 필요한 여러 분야에서 적용 가능하다.(중략)
자율주행·커넥티드카 통합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새솔테크(대표 한준혁)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오픈그라운드' 사업으로 글로벌 자동차 OEM(차량제작사)과 기술 협업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오픈그라운드는 경기도 내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기반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선정 기업은 △파트너사 매칭 △협업 미팅 △맞춤형 컨설팅 △PoC(기술 실증) 지원금 등의 혜택을 받는다. (중략)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새솔테크와 엣지 케이스에서 인증서를 관리하는 혁신적인 방법을 입증하기 위한 개념증명(PoC: Proof of Concept)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발표했다. 이 PoC는 인증서 수명 주기 관리가 촉박한 기한에 따른 인증서 만료 및 대규모 갱신과 같이 V2X 통신(차량-사물 간 통신)을 방해할 수 있는 시나리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중략)